2015년 7월 7일 화요일

02 엑셀의 화면 구성 알아보기


1.   Microsoft   Office 단추:  Excel    창의    왼쪽  위  모서리에   있는  단추로. 이를   통해   아래에       표시된   파일   메뉴를   열수있으며.  빠른  시행도구   모음에  해당명령을  추가할수  있스습니다.
2.   빠른  실행   도구   모음:   빠른   시행도구  모음은  기본적으로   엑셀창의  맨  위에   있으며.   이를   통해   자주   사용하는    도그를   빠르게  사용할수  있습니다. 또한  목록  추가 단추를   클릭하여   사용자  지정으로  목록을  Microsoft   Office   단추의(Excel  옵션)  명령에서  추가할수있 습니다.
3.  리본 메뉴:  하글  엑셀   2007에서  새롭게  선보이는   리본   메뉴는   현재   진행되고  있는 작업에  필요한  명령만  나타나며.   세   가지  기본   구성 요소(탭. 그룹. 명령)로  이루어져  있습니다.
4.  조절 메뉴:  초대화(아이콘에서  화면 복원).최소화. 닫기의   세가지  메뉴로  이루어져  있습니다.
5.   이름상자:  현재  선택된  셀   포인트의   주소나   이름을  나타내며(A1)은A열  1행에   셀   포인트가  있다는  뜻이다.
6.   수식   입력줄:  현재   선택된  셀의   내용을   나타내며    직접   입력하거나   수정할  수  있습니다.
7.  열의   번호는   A에서부터  XFD   까지   16.384개의   열을   포함할수  있으며.  Ctrl를  누루면  확인할수   있습니다.
8.  행  머리글:   행의   번호는   1부터   시작하여    1048576개의  행을   포함할수  있으며Ctrl+⬇를  누르면   확인할수   있 습니다
9.   셀포인트:   현재   작업중에   셀을  포함하며.  마우스로   클릭하여   이동하거나   키보드의   방향키를  눌러   작업위치를   옮깁니다.
10.   워크시트:   16.384개의   열과   1.048.576개의   행으로  이루어진  작업   공간으로   데이터를  입력하거나  계산이   이루어집니다.
11.  시트  탭:   엑셀이   통합문서라는   성격을   잘 나타내는   공간으로   기본적으로    3개의   시트가  주어지며   시트 탭 의    워크시트을  클릭하며   시트를  추가할수  있습니다.
12.수직/수평  이동줄:  작업창에  시트를   상   하    좌     우 로    이동시키는   막대입니다.
13.   상태표시줄:  작업의   입력과   준비   상태를    알려주며.   작업창의    확대와   축소.  페이지   레이아웃.  페이지.  나누기   미리보기  등을   확인할수   있습니다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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